다음달 9일 서울광장에서 예정된 성소수자 행사 ‘퀴어문화축제’를 앞두고 시민단체와 기독교계의 반대가 계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연합뉴스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윤덕남 총무와 퀴어문화축제 강명진 조직위원장을 초청해 동성애와 퀴어문화축제에 대해 양 측의 입장을 들었다.
 
 ▲연합뉴스가 퀴어문화축제에 대한 토론회에 한기총 윤덕남 총무(왼쪽)와 강명진 조직위원장(오른쪽)을 초청해 양측의 의견을 들었다.(연합뉴스 화면 캡처)

"질서와 규범 뒤흔들기다" vs "하나의 표출방식일 뿐"

먼저 윤덕남 총무는 동성애가 단순한 ‘경향’의 문제가 아닌 종교적 차원에서 ‘죄’임을 주장했다.

윤 총무는 “동성애는 성경적인 창조질서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생물학적으로 사회통념과 맞지 않는다. 우리나라의 전통적 질서를 뒤흔드는 행위로, 사회적인 성윤리와 규범을 흔들고 청소년에게 해악을 끼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 위원장은 “사회적 규범이라고 말하지만, 규범은 사회적 변화와 함께 해석이 변하고 있다. 인식 조사를 보면 점점 긍정하는 수치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사회적 인식이 변화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반박했다.

윤 총무는 소수의 인권보다 일반 시민의 정서와 규범이 더 중요함을 피력했다.

그는 “음란한 행사를 서울광장에서 드러내는 행위를 대다수 국민들은 원하지 않는다. 성소수자의 인권 침해 또는 차별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만 소수자의 성적 요구가 드러나는 행태를 봤을 때 매우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해 신촌에서 있었던 퀴어축제는 청소년과 국민들이 현장에서 보기 어려운 장면(노출 등)을 만들었다. 극소수의 이러한 이기적인 것을 어떻게 일반 국민들이 이해할 수 있겠는가. 변화라고 하지만 변화도 시대와 국민 정서에 맞게 변화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강 위원장은 “퀴어문화축제는 참여하는 개인들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의견을 표출한다. 노출도 하나의 표출 방식”이라며 과도한 노출에 대한 것은 자제 요청을 하고 있지만 개인의 행위를 모두 막을 순 없다고 답했다.

윤 총무는 “시대가 변해도 절대 변할 수 없는 것은 변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단호히 밝히며 토론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