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 서울광장에서 열릴 예정인 동성애 퀴어축제를 둘러싼 논란이 뜨겁다.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인권 문제가 전 세계적으로 쟁점이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회가 탈동성애자들을 돕는 사역을 통해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성소수자 인권 문제, 탈동성애자들 통해 접근해야

한국교회법연구원은 22일 오후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하나님의 법과 올바른 성문화’라는 주제로 교회법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요나 목사ⓒ뉴스미션

이날 이요나 목사(홀리라이프 대표)는 동성애자들이 주장하는 인권은 다수의 인권이 훼방 받는 잘못된 인권이라며, 한국교회가 탈동성애자들을 통해 성소수자의 인권 문제를 접근해 나가야 한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그는 “동성애자들은 ‘성소수자ㆍ사랑ㆍ혐오’라는 용어로 자신들을 사회적 약자로 위장해, 본질적인 내용을 알지 못하는 일반 사람들을 미혹한다”며 “특히 차별금지법을 통해 일반인들의 공감을 얻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기독교가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면, 기독교를 사회적 약자를 차별하고 탄압하는 집단으로 부각시켜 나간다”고 주장했다.

이어 “동성애자들을 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혐오하거나 비인간적인 태도로 대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헌법에 보장된 인권을 보호받는 것은 당연하다”며 “그러나 그들이 주장하는 인권은 오히려 다수의 인권이 훼방을 받고, 나쁜 것을 나쁘다고 말할 수 있는 양심의 자유마저 봉쇄당하는 잘못된 인권”이라고 지적했다.

동성애는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극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탈동성애자와 같은 또 다른 성소수자들과 종교계의 인권ㆍ자유가 침해돼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는 “동성애를 비롯한 성적지향의 문제들이 타고난 것도 아니고 극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약 성소수자들이 주장하는 인권이 법적으로 보장된다면 그들보다 더 소수자에 해당하는 탈동성애자들의 고백이나 삶의 증거들이 원천 봉쇄당하고 더 나아가 탈동성애지향자들과 그 가족들이 실의에 빠져 탈동성애의 길을 포기하는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한 “목회자들은 성경적 관점에서 동성애를 언급할 길이 원천 봉쇄돼 법적으로 보장된 종교 활동에 훼방을 받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문제는 단지 기독교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동성애를 반대하는 모든 종교계, 모든 국민이 당해야 할 일이기도 하다”고 역설했다.

이에 이 목사는 교회가 탈동성애자들을 통해 성소수자의 인권 문제를 접근해 가야 한다고 제언했다.

그는 “그동안 천 명이 넘는 탈동성애지향자들을 상담했다. 기독교 안에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찾고 있겠는가 생각해 봐야 한다”며 “그들은 자신의 상태가 노출될까 두려워하며 하루속히 동성애로부터 벗어날 길을 찾고 있다. 교회가 사랑과 관용과 이해로 이들을 회복시키는 일에 전념하면서 성소수자의 인권 문제를 해결할 전략을 세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청소년ㆍ청년 에이즈 감염자 급증…대책 시급

한편 길원평 교수(부산대)는 최근 동성애로 인한 국내 청소년 및 청년층의 에이즈 감염자 수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대책이 시급하다고 제언했다.

한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동성애자가 에이즈에 걸릴 확률(5.5%)은 일반인(0.03%)의 180배에 이른다. 서울대 보고에서는 에이즈 감염자의 71%가 남성 동애집단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그는 “우리나라의 지난해 실제 에이즈 감염자의 수는 대략 2~3만 명 정도다. 동성애로 에이즈에 감염되는 남성의 비율이 70%라고 가정하면, 동성애로 감염된 남성의 수는 대략 14,000~21,000명”이라고 말했다.

특히 “청소년 에이즈 감염자는 2000년 2명이었다가 2013년 52명으로 26배 증가했다”며 “2009~2011년까지 10~19세 감염자의 감염 경로를 살펴보면, 이성 간 성 접촉이 42%, 동성 간 성 접촉이 57%였다”고 밝혔다.

길 교수에 따르면, 20~24세 남성의 경우 2000년 15명이었다가 2013년 145명으로 10배 증가했다. 과거에는 30대가 가장 많았지만 최근 들어 20대가 가장 많게 나타나고 있다.

그는 “앞으로 10대, 20대 감염자 수가 급격히 많아질 우려가 크므로, 청소년 및 청년들의 에이즈 감염을 막기 위한 대책이 시급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