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이하 한교연)이 한국교회 위상 회복을 위해 전개하는 턴업(Turn-Up) 운동에 신학생들도 동참했다. 한교연은 각 교단 신학대학들을 대상으로 턴업 운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교연이 17일 서울신대를 방문해 신학생들이 턴업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미션
 
"각 교단 신학생들과 함께 턴업 운동 이어갈 것"
 
한국교회연합은 17일 오전 경기도 부천 서울신학대학교를 방문, 신학생들이 턴업 운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턴업 운동은 한국교회의 위상 추락을 멈추고 다시 제고하자는 의미의 캠페인으로, 조일래 목사가 대표회장으로 취임하며 강조했던 공약이기도 하다.
 
이날 '한국교회여 일어나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조 대표회장은 "오늘날 한국교회 위상이 이단과 목회자 부패 등의 문제로 추락하고 있다"며 "이로인해 한국교회 근간이 흔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교회가 개교회중심주의, 개인주의에 빠져 전체적인 안목을 갖지 못하고 있다"며 "턴업운동을 통해 뿌리부터 튼튼하게 다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회장은 또한 "서울신대 신학생들이 각자 섬기는 교회에서 턴업 운동을 알려주길 바란다"며 "진정한 의미의 한국교회 연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달라"고 호소했다.
 
한교연 관계자는 "앞으로 각 교단 신학대학을 방문해 턴업 운동을 전파하고 함께 실천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