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뉴스를 김민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간추린 뉴습니다.

1. 예장통합과 감리교단의 평신도단체들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의 한반도 평화조약안 폐기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24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교회협의 한반도평화조약안은 북핵 폐기에 대한 언급 없이 대북경제제재를 반대하고 있다"며 "오는 8월 23일까지 조약안이 폐기되지 않을 경우 예장통합과 감리교 총대들을 대상으로 교회협 탈퇴 서명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고 김유연 목사의 저서 '납북, 그 순례의 길' 출판기념행사가 27일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 김 목사의 납북 66주년을 추모하는 예배도 드려졌습니다. 동아일보 경서지국장,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부총회장, 서울신대 교수 등을 지낸 고 김 목사는 6.25 전쟁 당시 공산치하에서 성도들을 돌보다 북한군에 납치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장로회신학대학교 신임총장에 임성빈 교수가 선출됐습니다. 장신대 이사회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임 교수를 만장일치로 총장에 선출했습니다. 임 교수는 현재 장신대 기독교윤리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문화선교연구원장, 한반도평화연구원 부원장 등을 맡고 있습니다. 임 교수는 오는 9월 열리는 예장통합 총회의 인준을 거쳐 21대 총장으로 4년간 일하게 됩니다.

4. 예장합신총회가 제주선교 100주년 기념교회 건축을 마치고 최근 입당감사예배를 드렸습니다. 제주선교100주년기념교회는 건평 120평 규모로 예배당과 수양관, 전시실, 카페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예장합신은 지난 2008년 총회에서 제주선교100주년기념교회 건립을 결의한 바 있습니다.

GOODTV NEWS 김민정입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