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가 전국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이들 1천여 명을 초청해 25일부터 30일까지 교내에서 ‘제40회 백석 쿰 캠프’를 진행한다.ⓒ뉴스미션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교가 전국 아동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이들 1천여 명을 초청해 25일부터 30일까지 교내에서 ‘제40회 백석 쿰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With You and Me(너와 내가 함께)’라는 주제로 열렸다.
 
백석 쿰 캠프는 올 해로 20년 째 이어져 오고 있다. 캠프는 매념 여름, 겨울방학에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어릴 적 캠프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이 캠프 리더로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캠프에는 '백석 익사이팅 워터파크', '너의 꿈을 말해봐 Rising Star', '도전! 백석골든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예절과 효, 책임 등을 기르기 위한 세부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인성개발원 이계능 원장은 "인성은 지식을 통해서도, 한시적인 행사로도 길러질 수 없다. 실천적인 인성활동을 통해 체험하고 습관화 돼야 한다"며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는 잊지 못할 체험의 기회가, 봉사 재학생들에게는 산 교육의 현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