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이하 교회협) 비상시국대책회의(상임의장 김상근 목사, 이하 시국회의)가 23일 두 번째 시국선언을 발표하고, 박근혜 정부의 대북정책 노선 변경을 촉구했다.
 
시국회의는 ‘반평화ㆍ반통일의 길에서 돌아서라’란 제목의 시국선언문에서 “박근혜 정부의 반통일적 통일정책에 우리는 안타까움과 분노와 슬픔으로 선언하고 호소한다”며 “정부는 지금 가고 있는 길에서 즉각 돌이키라”고 역설했다.
 
이들은 “박근혜 정부의 대북정책이 북을 압박하여 손을 들거나 붕괴하게 만들겠다는 것 이외에는 아무런 대책도 전략도 없어 보인다”고 평가하고, “그 길을 계속 간다면 반민족적, 반통일적, 반평화적 정권으로, 씻을 수 없는 죄과를 남긴 정권으로, 길이길이 역사의 지탄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부가 지금껏 ‘한반도신뢰프로세스’ ‘드레스덴선언’ ‘통일대박론’ 등을 통해 통일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왔지만, 정작 남북 사이의 관계는 역대 어느 정권보다 나빠졌고 그간에 이어졌던 모든 교류 협력조차 완전히 단절됐다는 것.
 
특히 “오늘의 한반도가 강대국들의 국제정치가 격돌하는 격전지의 중심이 된 상황에서 사드는 그 무서운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는 폭탄이 돼 우리 손에 들려 있다”며 “온 나라를 들끓게 하고 있는 사드배치는 박근혜 대통령의 강압적인 대북정책이 얼마나 위험한 정책인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시국회의는 이어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평화 수립’을 최우선 과제로 여긴다”고 천명하면서, 정부에 △과거 정부의 평화통일 성과 지속 △민간 교류협력 허용 △사드배치 포기 혹은 국민 여론 수렴 등을 요청했다.
 
한편 교회협은 지난달 27일 시국회의를 발족하고, ‘박근혜 정부는 역사와 국민 앞에 사죄하라’는 비상시국 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