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 목사)가 26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에게 바란다’란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논평에서 “이번 리우 올림픽 선수들이 보여 줬던 것처럼, 우리 삶 속에서도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장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종교계와 함께 생명 존중의 가치를 높이고 섬김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 가게 되길 기대한다”며 “국민 모두가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내일을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에게 바란다”
 
한류열풍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위상 역시 함께 높아지면서 그에 걸맞은 책임과 의무들이 요구되는 이때에 문화체육관광부의 장관으로 내정된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 리우 올림픽은 전 국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었습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은 패색이 짙었던 상황 속에서도 도약하고 역전할 수 있는 큰 용기를 주었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보여주었던 것처럼 우리의 삶 속에서도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장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은 이제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고 관심을 가지는 나라입니다. 그만큼 더 많은 관광객들이 대한민국을 방문하게 될 것입니다. 세계인들이 우리나라를 찾으면서 이 안에 담겨있는 꿈과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 나아가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문화는 힘이 있습니다. 그 속에는 역사와 정신, 미래가 모두 담겨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들어 가는 일에 장관으로서 그 역할을 잘 감당해 주시고, 종교계와 함께 생명 존중의 가치를 높이고, 섬김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켜 가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대통령을 보필하며 국민 모두가 자긍심을 갖고 새로운 내일을 함께 열어갈 수 있도록 일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2016년 8월 26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