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의 공동 설립자이자 한국교회 성령운동을 주도했던 고 최자실 목사를 조명하는 행사가 열린다.
 
 ▲다음달 27일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한세대학교의 공동개최로 ‘최자실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 컨퍼런스’가 열린다.ⓒ뉴스미션

“고인의 삶, 교회 회복 위한 최선의 모델”
 
한세대학교(총장 김성혜)와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 이영훈 목사)가 다음달 27일 경기 군포시 한세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최자실 목사 탄생 100주년 기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세우고, 오산리금식기도원과 강남금식기도원 등을 건립해 국내외에 성령운동ㆍ기도원운동을 전파한 故 최자실 목사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삶과 신학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인은 조용기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원로)의 장모이자 신학교 동기로서 조 목사와 함께 한국교회 성령운동을 주도한 인물이다. 사위인 조용기 목사가 사역의 전면에 나선 이후엔 교회 안에서 조 목사의 사역을 뒷받침하는 데 집중했기에, 그간 한국교회 안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가 최자실 목사를 재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준비위원장을 맡은 신문철 교수(한세기독학술원장)는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한국교회에 부어진 놀라운 부흥의 은혜는 고 최자실 목사의 헌신이 없었다면 결코 불가능했다”며 “고인이 살았던 불꽃같은 삶은 21세기 교회가 결핍하고 잃어가고 있는 기도ㆍ전도ㆍ섬김의 영성을 되살리기 위한 최선의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컨퍼런스는 1부 예배와 2부 문화 및 학술행사로 진행되며, 예배에는 조용기 목사가 설교를 전한다. 문화행사로는 최자실 목사의 사역 초기 모습을 다룬 뮤지컬 <그의 발자국>이 상연되고, 이후 조귀삼, 최상근 교수(이상 한세대)가 ‘최자실의 생애와 사역연구’ 등의 논문을 발표한다.
 
논문에서는 최자실 목사의 출생과 성장, 회심, 소명 등 생애와 목회 전 과정을 다룰 예정이며, 그의 전도활동과 조용기 목사와의 협동사역 등 부흥사역에 대해서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성령세례 △신유사역 등으로 대표되는 최 목사의 신학과 영성을 분석해 그가 한국교회에 끼친 영향을 조명한다. 특히 여성목회자이자 부흥사로서 고인의 사역에 대한 평가도 진행된다.
 
한편 컨퍼런스에 앞서 간증공모전이 열린다. 최자실 목사를 통해 경험한 삶의 변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간증 주제는 최자실 목사를 통해 은혜 받은 내용이나 치유 받은 내용, 영적ㆍ물질적 도움을 받은 내용 등이다.
 
분량은 200자 원고지 10매 혹은 A4 1~2매 내외이며, 응모는 다음달 17일까지 방문과 우편(경기도 군포시 한세로 30), 이메일(hansei5069@naver.com), Fax(031-450-5068) 등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 031-450-5012)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