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최근 발간한 자신의 회고록에서 “2007년 당시 UN 북한 인권결의안 표결과 관련해 북한에 사전의견을 구한 뒤 기권했다”는 내용이 논란이 된 데 대해 “진실은 바뀌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송 전 장관의 회고록 논란의 핵심은 노무현 정부가 ‘UN 북한 인권문제 규탄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북한의 의견을 먼저 묻고나서 결국 기권했다는 내용이다. 회고록에는 이 과정에서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었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개입했다고 증언돼있다.
 
새누리당은 이를 두고 문재인 전 대표가 북한과 ‘내통’했다는 표현을 쓰며 공격하고 있다. 하지만 야당과 문 전 대표는 "기권을 먼저 결정하고, 북한에는 통보만 했다"고 반박하고 있다.
 
송민순 회고록 논란은 정치권 공방을 야기하고 있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북한에 확인한 것이 사실'이라면 대한민국의 주권을 포기한 것이자 심각한 국기문란 행위라고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어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자 남북추진위원장이었던 문 전 대표는 직접 나서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반박하고 나섰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고위에서 새누리당이 청와대 비선 실세 의혹과 대통령 측근 비리를 덮고자 색깔론을 펴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근거 없는 흠집 내기와 명예훼손 등 여당의 마녀사냥에는 법적으로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도 외형상 더불어민주당의 공세를 거들며 새누리당을 비판하고 나섰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비대위 회의에서 "시도 때도 없이 색깔론으로 매도하려는 새누리당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송민순 전 장관의 회고록에서 비롯한 문재인 전 대표의 안보관 검증이 정치권을 떠들썩하게 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슈를 도화선 삼아 대선 정국이 조기에 가열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